나그네 놀이터 미러:: 나그네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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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0번 여관
여울령◆JSN8X5.Us.
2019-11-12 01:59:33
2020-01-27 19:37:01
0 여울령◆JSN8X5.Us. ID : bb67bbe6
2019-11-12 01:59:33
나그네 규칙 0 나그네 판은 대한민국의 법을 준수하며, 나그네들은 예티켓을 지켜주길 바란다.
나그네 규칙 0-1 나그네들은 다른 판을 이용할 시 다른 판의 공지를 준수하길 바란다.
나그네 규칙 1 '친목'은 허용하나 다른 이들을 배척하는 '친목질'은 엄격히 금지한다.
나그네 규칙 2 외부 사이트 언급은 자유이나, 관계를 끌고 오는 것은 금지한다
나그네 규칙 3 규칙 ②에 의거하여 나그네들은 외부 사이트의 닉네임 사용을 금지한다.
나그네 규칙 4 나그네들은 어그로 출몰 시, 일일이 먹이를 주지 않고, 발견 시 바로 운영자에게 신고 바란다.
나그네 규칙 5 직접적인 성행위, AA 상의 젖꼭지, 성기 노출 금지, 일정 이상의 잔혹한 표현은 성인판에서만 허용한다.
나그네 규칙 6 나그네 판의 규칙들은 문장적인 의미로만 해석할 수 있고, 그 외는 일절 금지한다.
나그네 규칙 7 정치/사회/종교 이슈 관련 이야기는 엄격히 금지한다.
나그네 규칙 8 역사 관련 이야기는 허가하나, 정치와 밀접하게 관련되어 있는 이야기는 엄격히 금지한다.
나그네 규칙 9 연재주/극장주는 자신이 연 연재 판/극장 및 여관에 통하는 규칙을 넣을 수 있으나, 기존 규칙의 수정을 금지한다.
나그네 규칙 10 나그네들은 처음 들어오는 초보 나그네들에게 친절해질 것, 질문이 들어올 시 대답해주어야 한다.
나그네 규칙 11 이 규칙들은 문제가 발생했을 시 토론을 통해서 수정하는 것만을 허용한다.

【잔혹함 수위】
세세하게 표현하지 않는다라는 조건으로 모든 표현을 허용하나, 꼭 직접적으로 잔혹함을 표현해야 될 경우 메시지가 포함되어야 한다.

- 【용어 정리】

1. 연재 판/극장 : 주제글을 열어, 글을 적거나 앵커를 걸어 지속적으로 글을 쓰는 것을 '연재 판/극장'이라고 일컫는다.
1-1. 연재 판/극장을 연 나그네를 연재주/극장주라고 부를 수 있지만, 이를 강요하는 것은 엄격히 금지한다.
2. 여관 : 나그네끼리 잡담하는 공간을 '여관'이라고 일컫는다.
2-1. 여관을 연 나그네를 여관주라고 부를 수 있으나, 이를 강요하는 것은 규칙 1-1번 째와 동일하다.
3. 나그네 : 나그네 놀이터를 이용하는 사람들을 일컬으며, 연재 판/극장, 여관 구분 없이 모두 '나그네'라고 일컫는다.
4. AA : 아스키 아트라고 읽으며, 그림을 문자로 표현한 것을 'AA 및 아스키 아트'라고 일컫는다

- 【연동 여관 및 연재판】

익명 여관 1: https://bbs.wayfarerground.net/wayfarer/1
익명 여관 2: https://bbs.wayfarerground.net/wayfarer/7

여행에 지친 나그네들이 쉬어가는 여관 - 1 (이름판): 스레 26의 0
운영자가 머무는 서고: https://bbs.wayfarerground.net/wayfarer/9
나그네 놀이터 AA 보관소: 스레 32의 0

AA 합성 연구소: 스레 42의 0
9346 FM ◆Vyfxi/dpqw ID : 44acf907
2020-01-21 23:10:02

2.단순화
체계성은 진입장벽,자유도는 분란의 씨앗.이걸 해결하기 위한 확실한 수단은 룰의 단순화입니다.
○○해서 ★★한다고 선언했군요.1-100 다이스 굴려주세요.
0-9 다이스나 1-100 다이스로 대부분을 해결하고,행동 선언 자체는 자유롭게 가능하지만 난이도 설정은 어디까지나 어장주의 임의대로.
자유도에 의한 트롤링을 최소화하고 진입장벽을 최저화하는 합리적인 선택입니다.
앙코 스레의 인기의 축 중 하나도 그 특유의 단순함과 거기에서 비롯되는 신속함을 들 수 있겠지요.

여기서 또 문제가 되는 게 취향입니다.역시 난 너무 까탈스럽게 태어났어.
이 취향은 언제나 어디서나 나타나 문제를 만듭니다.각설하고,그저 0-9 다이스로만 모든 게 이루어지는 단순함 속에는 플레이어의 행동에 특별한 의미를 부여키 어렵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나그네/참치의 개입 수단이 다이스 뿐이라면 전투에서 플레이어의 지혜나 전술과는 상관없이 다이스로 모든 게 수렴하는 느낌이 들거든요.

요컨데 자유도와 체계성이 양립하기 어려운 것처럼, 플레이의 단순함과 플레이어의 능동성도 양립하기 어렵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