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그네 놀이터 미러:: 나그네판
처음 50 최근 50 전체 보기
50번 여관
여울령◆JSN8X5.Us.
2019-11-12 01:59:33
2020-01-27 19:37:01
0 여울령◆JSN8X5.Us. ID : bb67bbe6
2019-11-12 01:59:33
나그네 규칙 0 나그네 판은 대한민국의 법을 준수하며, 나그네들은 예티켓을 지켜주길 바란다.
나그네 규칙 0-1 나그네들은 다른 판을 이용할 시 다른 판의 공지를 준수하길 바란다.
나그네 규칙 1 '친목'은 허용하나 다른 이들을 배척하는 '친목질'은 엄격히 금지한다.
나그네 규칙 2 외부 사이트 언급은 자유이나, 관계를 끌고 오는 것은 금지한다
나그네 규칙 3 규칙 ②에 의거하여 나그네들은 외부 사이트의 닉네임 사용을 금지한다.
나그네 규칙 4 나그네들은 어그로 출몰 시, 일일이 먹이를 주지 않고, 발견 시 바로 운영자에게 신고 바란다.
나그네 규칙 5 직접적인 성행위, AA 상의 젖꼭지, 성기 노출 금지, 일정 이상의 잔혹한 표현은 성인판에서만 허용한다.
나그네 규칙 6 나그네 판의 규칙들은 문장적인 의미로만 해석할 수 있고, 그 외는 일절 금지한다.
나그네 규칙 7 정치/사회/종교 이슈 관련 이야기는 엄격히 금지한다.
나그네 규칙 8 역사 관련 이야기는 허가하나, 정치와 밀접하게 관련되어 있는 이야기는 엄격히 금지한다.
나그네 규칙 9 연재주/극장주는 자신이 연 연재 판/극장 및 여관에 통하는 규칙을 넣을 수 있으나, 기존 규칙의 수정을 금지한다.
나그네 규칙 10 나그네들은 처음 들어오는 초보 나그네들에게 친절해질 것, 질문이 들어올 시 대답해주어야 한다.
나그네 규칙 11 이 규칙들은 문제가 발생했을 시 토론을 통해서 수정하는 것만을 허용한다.

【잔혹함 수위】
세세하게 표현하지 않는다라는 조건으로 모든 표현을 허용하나, 꼭 직접적으로 잔혹함을 표현해야 될 경우 메시지가 포함되어야 한다.

- 【용어 정리】

1. 연재 판/극장 : 주제글을 열어, 글을 적거나 앵커를 걸어 지속적으로 글을 쓰는 것을 '연재 판/극장'이라고 일컫는다.
1-1. 연재 판/극장을 연 나그네를 연재주/극장주라고 부를 수 있지만, 이를 강요하는 것은 엄격히 금지한다.
2. 여관 : 나그네끼리 잡담하는 공간을 '여관'이라고 일컫는다.
2-1. 여관을 연 나그네를 여관주라고 부를 수 있으나, 이를 강요하는 것은 규칙 1-1번 째와 동일하다.
3. 나그네 : 나그네 놀이터를 이용하는 사람들을 일컬으며, 연재 판/극장, 여관 구분 없이 모두 '나그네'라고 일컫는다.
4. AA : 아스키 아트라고 읽으며, 그림을 문자로 표현한 것을 'AA 및 아스키 아트'라고 일컫는다

- 【연동 여관 및 연재판】

익명 여관 1: https://bbs.wayfarerground.net/wayfarer/1
익명 여관 2: https://bbs.wayfarerground.net/wayfarer/7

여행에 지친 나그네들이 쉬어가는 여관 - 1 (이름판): 스레 26의 0
운영자가 머무는 서고: https://bbs.wayfarerground.net/wayfarer/9
나그네 놀이터 AA 보관소: 스레 32의 0

AA 합성 연구소: 스레 42의 0
9350 FM ◆Vyfxi/dpqw ID : 44acf907
2020-01-21 23:18:57
원래 능동성이라고 쓸 생각이 아니었는데 딱히 생각나는 단어가 없네요.

스토리적으로 지는 전투에서 플레이어의 창의력이나 실력을 통해 이겨버리는 경우처럼 시스템을 넘어선 창의적 플레이? 변수 창출?
플레이어의 실력이 게임에 반영되기 어렵다는 정도로.

3.랜덤성

단순함에서 이어지는 문제입니다.세계 최강이라도 3연속 펌블이 나오면 지나가다 죽을 수 있는 슬픈 현실.
이러한 설정과 주사위와의 괴리를 막기 위해 최저 보정 같은 걸 도입합니다만,0-9 Fate 어장만 주구장창 돌려본 경험이 있는 저로서는 그래도 다갓은 GM을 죽인다는 생각이 듭니다.
저 보정도 문제인게,보정이 너무 강하면 주사위를 굴리는 의미가 없습니다.
랜덤으로 정해지는 단순함이 매력이지만 보정이 너무 강하면 랜덤이라기보단 이제 펌블만 안 나오길 비는 기우제가 됩니다.

무엇보다 판정의 근간에 다갓이 있는 이상 그 변덕에 뜬금없이 파멸할 가능성을 제외할 수가 없습니다.
일단 전투 시스템 이야기로 시작했으니 거기로 다시 넘어가서….

저 단순한 랜덤성이 싫어서 보정을 주고,보정에 의한 일방적인 게임플레이가 지루해서 이것저것 스킬을 더 넣는 순간 복잡합(체계성)이 올라갑니다.
이런 현실이 있단 말이냐!

…그래서 다음에 선택을 하는 게 퀴즈나 초수 맞추기 등의,완전히 플레이어의 실력에 의존하는 방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