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그네 놀이터 미러:: 나그네판
처음 50 최근 50 전체 보기
61번 여관
여울령◆JSN8X5.Us.
2020-01-27 17:04:29
2020-02-23 23:45:52
0 여울령◆JSN8X5.Us. ID : 65ae2aa8
2020-01-27 17:04:29
나그네 규칙 0 나그네 판은 대한민국의 법을 준수하며, 나그네들은 예티켓을 지켜주길 바란다.
나그네 규칙 0-1 나그네들은 다른 판을 이용할 시 다른 판의 공지를 준수하길 바란다.
나그네 규칙 1 '친목'은 허용하나 다른 이들을 배척하는 '친목질'은 엄격히 금지한다.
나그네 규칙 2 외부 사이트 언급은 자유이나, 관계를 끌고 오는 것은 금지한다.
나그네 규칙 3 규칙 ②에 의거하여 나그네들은 외부 사이트의 닉네임 사용을 금지한다.
나그네 규칙 4 나그네들은 어그로 출몰 시, 일일이 먹이를 주지 않고, 발견 시 바로 운영자에게 신고 바란다.
나그네 규칙 5 직접적인 성행위, AA 상의 젖꼭지, 성기 노출 금지, 대한민국 법률상으로도 금지되는 잔혹한 표현은 성인판에서만 허용한다.
나그네 규칙 6 나그네 판의 규칙들은 문장적인 의미로만 해석할 수 있고, 그 외는 일절 금지한다.
나그네 규칙 7 정치/사회/종교 이슈 관련 이야기는 엄격히 금지한다.
나그네 규칙 8 창작물에 한해 나그네가 정치색을 밝히지 않는 선에서 정치/사회/종교 소재를 허용한다.
나그네 규칙 9 역사 관련 이야기는 허가하나, 정치와 밀접하게 관련되어 있는 이야기는 엄격히 금지한다.
나그네 규칙 10 연재주/극장주는 자신이 연 연재 판/극장 및 여관에 통하는 규칙을 넣을 수 있으나, 기존 규칙의 수정을 금지한다.
나그네 규칙 11 나그네들은 처음 들어오는 초보 나그네들에게 친절해질 것, 질문이 들어올 시 대답해주어야 한다.
나그네 규칙 12 이 규칙들은 문제가 발생했을 시 토론을 통해서 수정하는 것만을 허용한다.

【잔혹함 수위】
세세하게 표현하지 않는다라는 조건으로 모든 표현을 허용하나,꼭 직접적으로 잔혹함을 표현해야 될 경우 메시지가 포함되어야 한다.

- 용어 정리

1. 연재 판/극장 : 주제글을 열어, 글을 적거나 앵커를 걸어 지속적으로 글을 쓰는 것을 '연재 판/극장'이라고 일컫는다.
1-1. 연재 판/극장을 연 나그네를 연재주/극장주라고 부를 수 있지만, 이를 강요하는 것은 엄격히 금지한다.
2. 여관 : 나그네끼리 잡담하는 공간을 '여관'이라고 일컫는다.
2-1. 여관을 연 나그네를 여관주라고 부를 수 있으나, 이를 강요하는 것은 규칙 1-1번 째와 동일하다.
3. 나그네 : 나그네 놀이터를 이용하는 사람들을 일컬으며, 연재 판/극장, 여관 구분 없이 모두 '나그네'라고 일컫는다.
4. AA : 아스키 아트라고 읽으며, 그림을 문자로 표현한 것을 'AA 및 아스키 아트'라고 일컫는다.

- 【연동 여관 및 연재판】

운영자가 머무는 서고: https://bbs.wayfarerground.net/wayfarer/9
익명 여관 1: https://bbs.wayfarerground.net/wayfarer/1
익명 여관 2: https://bbs.wayfarerground.net/wayfarer/7

여행에 지친 나그네들이 쉬어가는 여관 - 1 (이름판): https://bbs.wayfarerground.net/wayfarer/26
여행에 지친 나그네들이 쉬어가는 여관 - 2 (이름판): https://bbs.wayfarerground.net/wayfarer/50
나그네 놀이터 AA 보관소: https://bbs.wayfarerground.net/wayfarer/32

처음 방문하는 나그네를 위한 가이드: https://bbs.wayfarerground.net/wayfarer/38
AA 합성 연구소: https://bbs.wayfarerground.net/wayfarer/42
나그네 놀이터 토론 기록보관소: https://bbs.wayfarerground.net/wayfarer/31

- 【외부 연동 링크】

야루요미: https://aa.yaruyomi.com
신망가 종합 보관소: https://goo.gl/Tftzwg
AA허브: https://aahub.org 【휴대폰 전용】

imgur: https://imgur.com
Postimages: https://postimages.org
Allthepics: https://allthepics.net
6425 FM ◆GoEDOTflqI ID : ae9b2439
2020-02-17 01:34:57
2.선돌.

 마을의 구석에는 선돌이 있다.정확히 말하자면 마을들의 중앙이라고 해야 할 것이다.○○리로 구별되는 여러 동네의 중심에 그 돌은 우뚝 서 있는 것이다.
그것은 별 것 없는 울퉁불퉁한 직육면체 모양의 돌이다.그 주변 반경 약 100m 정도에는 나무도 없이 황량하다.
잔디야 조금 심어져 있지마는,땅의 누런 황량함은 그 정도로는 가리기 힘들다.
1년에 몇 번 정도 선돌 주위에서 제사를 지낸다.진지한 신앙의 대상은 당연히 아니고,마을 축제 혹은 단합행사에 가까운 느낌이다.

 그러나 단 하루만큼은 분위기가 달랐다.선돌제는 선돌 앞에 거대한 화톳불을 피우면서 시작된다.
그러나 그날만큼은 화톳불이 두개가 피워진다.선돌 앞에 피워지는 거대한 화톳불,그리고 약간 옆에 떨어져 붙어지는 다소 작은 화톳불.
선돌제 날,아르바이트 때문에 선돌에 갈 일이 있었다.아르바이트에 대해서는 잠시 미뤄 두도록 하자.이 이야기에서 중요한 내용은 아니다.

 우연히 발전소 아저씨를 만났다.아저씨는 한 20∼30년 정도 전에 소나뭇골로 이사오신 분이었고,자주 뵌 덕에 나름 친분이 있는 사이였다.
나는 이전부터 궁금했던 그 두개의 화톳불에 대해 물어보았다.나보다 오래 산 분 답게 나름의 지식이 있었다.

 선돌이란 곧 땅에 우뚝 솟은 것으로서 남성적인 성질을 가진다.이는 어머니 대지와의 대조이며 남근 숭배와 맥락을(물론, 소나뭇골에 남근목 같은 것은 없다.) 같이 한다.
본디 이곳엔 선돌만 있던 것이 아니라 옹달샘 또한 있어 선돌과 짝패를 이룬다.선돌은 솟은 것이며 샘은 깊은 것이니 한 곳에 모인 둘은 한 짝이라는 거다.
즉 부신(父神) 선돌에 대응하는 모신(母神)으로서 옹달샘이 있던 것이다.

 “그럼 옹달샘은 어디 있어요?”

 “이제 없어.”

 알제 때 사람이 빠져죽어서 못을 흙으로 매꿔버렸단 거다.

 그 이후로도 제사 풍습 자체는 이어진 모양이다만,전쟁이니 뭐니 이것저것 바빠서 소실.
구전(口傳) 전승이었으니 나중에 다시 복구할 방법도 마땅치 않았다.
그래서 고민하다가 달거리란 말에서 착안하여(생리란 곧 아이를 낳을 수 있는 능력의 확인이므로 농경 사회에서는 경사였으며 모신의 영역으로 보았다는 첨언이 곁들여졌다.)대보름 때는 조촐하게나마 같이 제사를 올리게 되었다….

 “…가 첫번째 이야기지.”


 두번째 이야기는 선돌 주변이 소나뭇골이란 이름과 어울리지 않게 소나무가 없는 이유와 얽혀 있었다.


소나뭇골 제 2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