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그네 놀이터 미러:: 나그네판
처음 50 최근 50 전체 보기
61번 여관
여울령◆JSN8X5.Us.
2020-01-27 17:04:29
2020-02-23 23:45:52
0 여울령◆JSN8X5.Us. ID : 65ae2aa8
2020-01-27 17:04:29
나그네 규칙 0 나그네 판은 대한민국의 법을 준수하며, 나그네들은 예티켓을 지켜주길 바란다.
나그네 규칙 0-1 나그네들은 다른 판을 이용할 시 다른 판의 공지를 준수하길 바란다.
나그네 규칙 1 '친목'은 허용하나 다른 이들을 배척하는 '친목질'은 엄격히 금지한다.
나그네 규칙 2 외부 사이트 언급은 자유이나, 관계를 끌고 오는 것은 금지한다.
나그네 규칙 3 규칙 ②에 의거하여 나그네들은 외부 사이트의 닉네임 사용을 금지한다.
나그네 규칙 4 나그네들은 어그로 출몰 시, 일일이 먹이를 주지 않고, 발견 시 바로 운영자에게 신고 바란다.
나그네 규칙 5 직접적인 성행위, AA 상의 젖꼭지, 성기 노출 금지, 대한민국 법률상으로도 금지되는 잔혹한 표현은 성인판에서만 허용한다.
나그네 규칙 6 나그네 판의 규칙들은 문장적인 의미로만 해석할 수 있고, 그 외는 일절 금지한다.
나그네 규칙 7 정치/사회/종교 이슈 관련 이야기는 엄격히 금지한다.
나그네 규칙 8 창작물에 한해 나그네가 정치색을 밝히지 않는 선에서 정치/사회/종교 소재를 허용한다.
나그네 규칙 9 역사 관련 이야기는 허가하나, 정치와 밀접하게 관련되어 있는 이야기는 엄격히 금지한다.
나그네 규칙 10 연재주/극장주는 자신이 연 연재 판/극장 및 여관에 통하는 규칙을 넣을 수 있으나, 기존 규칙의 수정을 금지한다.
나그네 규칙 11 나그네들은 처음 들어오는 초보 나그네들에게 친절해질 것, 질문이 들어올 시 대답해주어야 한다.
나그네 규칙 12 이 규칙들은 문제가 발생했을 시 토론을 통해서 수정하는 것만을 허용한다.

【잔혹함 수위】
세세하게 표현하지 않는다라는 조건으로 모든 표현을 허용하나,꼭 직접적으로 잔혹함을 표현해야 될 경우 메시지가 포함되어야 한다.

- 용어 정리

1. 연재 판/극장 : 주제글을 열어, 글을 적거나 앵커를 걸어 지속적으로 글을 쓰는 것을 '연재 판/극장'이라고 일컫는다.
1-1. 연재 판/극장을 연 나그네를 연재주/극장주라고 부를 수 있지만, 이를 강요하는 것은 엄격히 금지한다.
2. 여관 : 나그네끼리 잡담하는 공간을 '여관'이라고 일컫는다.
2-1. 여관을 연 나그네를 여관주라고 부를 수 있으나, 이를 강요하는 것은 규칙 1-1번 째와 동일하다.
3. 나그네 : 나그네 놀이터를 이용하는 사람들을 일컬으며, 연재 판/극장, 여관 구분 없이 모두 '나그네'라고 일컫는다.
4. AA : 아스키 아트라고 읽으며, 그림을 문자로 표현한 것을 'AA 및 아스키 아트'라고 일컫는다.

- 【연동 여관 및 연재판】

운영자가 머무는 서고: https://bbs.wayfarerground.net/wayfarer/9
익명 여관 1: https://bbs.wayfarerground.net/wayfarer/1
익명 여관 2: https://bbs.wayfarerground.net/wayfarer/7

여행에 지친 나그네들이 쉬어가는 여관 - 1 (이름판): https://bbs.wayfarerground.net/wayfarer/26
여행에 지친 나그네들이 쉬어가는 여관 - 2 (이름판): https://bbs.wayfarerground.net/wayfarer/50
나그네 놀이터 AA 보관소: https://bbs.wayfarerground.net/wayfarer/32

처음 방문하는 나그네를 위한 가이드: https://bbs.wayfarerground.net/wayfarer/38
AA 합성 연구소: https://bbs.wayfarerground.net/wayfarer/42
나그네 놀이터 토론 기록보관소: https://bbs.wayfarerground.net/wayfarer/31

- 【외부 연동 링크】

야루요미: https://aa.yaruyomi.com
신망가 종합 보관소: https://goo.gl/Tftzwg
AA허브: https://aahub.org 【휴대폰 전용】

imgur: https://imgur.com
Postimages: https://postimages.org
Allthepics: https://allthepics.net
7929 FM ◆GoEDOTflqI ID : f278847f
2020-02-19 22:18:32
이 스레의 7920

어....
제가 드릴 수 있는 건 진짜 지극히 원론적인 조언밖에 없습니다.

일단 이런 거대 시나리오를 한번에 돌리면 여러모로 머리가 아프니 분할을 해 두는 게 좋겠네요.
아래 흰글씨 있어요─

시나리오를 대강 훑어봐서 정확하진 않습니다만,일단 11번 씬부터 후반부라고 저자가 공인하고 있으니 먼저 11번까지의 씬(더 줄인다면 7번까지의 씬)을 첫 세션에서 하는 것을 목표로 하는 것이 좋아보입니다.
그 이유는 플레이어와 마스터의 피로감 문제입니다.11번 이전까지는 기본적인 자료 조사와 대화 정도의 이벤트로 구성된 반면,그 이후부터는 플레이어들이 직접적으로 행동에 나섭니다.
11번 이전까지는 그 이후를 위한 복선 쌓기 정도의 도입부로 느껴져,정보량의 많음 외에는 큰 어려움은 없어 보입니다.
그러나 이후부터,예를 들어 11-2에 나오는 옐로 가든 잠입 같은 경우 낮에는 【모두 안내하지 않으므로 대놓고 알려지는 것이 한정되어 있다】표현합니다.
하지만 밤의 잠입같은 경우 【제약 없는 탐사】가 가능합니다.탐사자들이 나뉘어서 병원 곳곳을 탐사할 수도 있고,그 경우엔 각각 다른 곳을 묘사해야 하므로 마스터의 피로도는 올라갑니다.
거기에다 낮에 보지 못한 모든 곳을 탐사하려 한다면 시간 소모는 급격히 커집니다.그런고로 시나리오를 【미리 토막내두면】진행에 편리할 것 같습니다.



…만, 이 정도는 진짜 원론적인 이야기라. 어떻게 나누고 해야할지가 문제겠는데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