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그네 놀이터 미러:: 나그네판
처음 50 최근 50 전체 보기
68번 여관
여울령◆JSN8X5.Us.
2020-02-23 15:50:02
2020-03-17 10:51:41
0 여울령◆JSN8X5.Us. ID : f88eb174
2020-02-23 15:50:02
나그네 규칙 0 나그네 판은 대한민국의 법을 준수하며, 나그네들은 예티켓을 지켜주길 바란다.
나그네 규칙 0-1 나그네들은 다른 판을 이용할 시 다른 판의 공지를 준수하길 바란다.
나그네 규칙 1 '친목'은 허용하나 다른 이들을 배척하는 '친목질'은 엄격히 금지한다.
나그네 규칙 2 외부 사이트 언급은 자유이나, 관계를 끌고 오는 것은 금지한다.
나그네 규칙 3 규칙 ②에 의거하여 나그네들은 외부 사이트의 닉네임 사용을 금지한다.
나그네 규칙 4 나그네들은 어그로 출몰 시, 일일이 먹이를 주지 않고, 발견 시 바로 운영자에게 신고 바란다.
나그네 규칙 5 직접적인 성행위, AA 상의 젖꼭지, 성기 노출 금지, 대한민국 법률상으로도 금지되는 잔혹한 표현은 성인판에서만 허용한다.
나그네 규칙 6 나그네 판의 규칙들은 문장적인 의미로만 해석할 수 있고, 그 외는 일절 금지한다.
나그네 규칙 7 정치/사회/종교 이슈 관련 이야기는 엄격히 금지한다.
나그네 규칙 8 창작물에 한해 나그네가 정치색을 밝히지 않는 선에서 정치/사회/종교 소재를 허용한다.
나그네 규칙 9 역사 관련 이야기는 허가하나, 정치와 밀접하게 관련되어 있는 이야기는 엄격히 금지한다.
나그네 규칙 10 연재주/극장주는 자신이 연 연재 판/극장 및 여관에 통하는 규칙을 넣을 수 있으나, 기존 규칙의 수정을 금지한다.
나그네 규칙 11 나그네들은 처음 들어오는 초보 나그네들에게 친절해질 것, 질문이 들어올 시 대답해주어야 한다.
나그네 규칙 12 이 규칙들은 문제가 발생했을 시 토론을 통해서 수정하는 것만을 허용한다.

【잔혹함 수위】

세세하게 표현하지 않는다라는 조건으로 모든 표현을 허용하나,꼭 직접적으로 잔혹함을 표현해야 될 경우 메시지가 포함되어야 한다.

- 용어 정리

1. 연재 판/극장 : 주제글을 열어, 글을 적거나 앵커를 걸어 지속적으로 글을 쓰는 것을 '연재 판/극장'이라고 일컫는다.
1-1. 연재 판/극장을 연 나그네를 연재주/극장주라고 부를 수 있지만, 이를 강요하는 것은 엄격히 금지한다.
2. 여관 : 나그네끼리 잡담하는 공간을 '여관'이라고 일컫는다.
2-1. 여관을 연 나그네를 여관주라고 부를 수 있으나, 이를 강요하는 것은 규칙 1-1번 째와 동일하다.
3. 나그네 : 나그네 놀이터를 이용하는 사람들을 일컬으며, 연재 판/극장, 여관 구분 없이 모두 '나그네'라고 일컫는다.
4. AA : 아스키 아트라고 읽으며, 그림을 문자로 표현한 것을 'AA 및 아스키 아트'라고 일컫는다.

- 【연동 여관 및 연재판】

운영자가 머무는 서고: https://bbs.wayfarerground.net/wayfarer/9/recent
익명 여관 1: https://bbs.wayfarerground.net/wayfarer/1/recent
익명 여관 2: https://bbs.wayfarerground.net/wayfarer/7/recent

여행에 지친 나그네들이 쉬어가는 여관 - 1 (이름판): https://bbs.wayfarerground.net/wayfarer/26/recent
여행에 지친 나그네들이 쉬어가는 여관 - 2 (이름판): https://bbs.wayfarerground.net/wayfarer/50/recent
여행에 지친 나그네들이 쉬어가는 여관 - 3 (이름판): https://bbs.wayfarerground.net/wayfarer/61/recent

나그네 놀이터 AA 보관소: https://bbs.wayfarerground.net/wayfarer/32/recent

처음 방문하는 나그네를 위한 가이드: https://bbs.wayfarerground.net/wayfarer/38
AA 합성 연구소: https://bbs.wayfarerground.net/wayfarer/42/recent
나그네 놀이터 토론 기록보관소: https://bbs.wayfarerground.net/wayfarer/31/recent

누구나 사용할 수 있는 테스트 여관이자 연재판: https://bbs.wayfarerground.net/wayfarer/66/recent

- 【외부 연동 링크】

【야루요미】: https://aa.yaruyomi.com
【신망가 종합 보관소】: https://goo.gl/Tftzwg
【AA허브】: https://aahub.org 【휴대폰 전용】

【imgur】: https://imgur.com
【Postimages】: https://postimages.org
【Allthepics】: https://allthepics.net
8869 여울령◆JSN8X5.Us. ID : ddbfda06
2020-03-13 22:54:13
시작에 앞서

안녕하세요, Missing의 저자 Dusksorrow입니다. 이 시나리오는 현대 대한민국을 배경으로
SNS로부터 겪는 기묘한 일을 조사하는 내용을 담고 있습니다.
1920년대나 해외 배경에 익숙하지 않은 분들과 크툴루의 부름을 처음 접하는
초보자분을 위해 썼지만 크툴루에 익숙하신 분들도 즐거워할 요소를 넣어뒀습니다.

시나리오에 대해 궁금하신 점이 있다면 트위터 @dusksorrow로 메세지 보내주세요.

이 시나리오는 탐사자 4인(더 많거나 적어도 됩니다.)을 기준으로 수호자의 묘사나 플레이어들의 RP에 따라
TRPG(오프라인)를 기준으로 4~6시간이 걸립니다. (캐릭터 메이킹 시간 제외)
보이스 기반의 ORPG(온라인)는 4~7시간 정도, 채팅 기반의 ORPG는 7~9시간 정도 걸릴 것이라
예상되므로 4시간씩 이틀 정도 나눠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이 시나리오는 이런 분들께 추천드립니다.

여러분이 익히 아는 현대를 배경으로 하시고 싶은 분. (서울을 배경으로 합니다.)
줄어드는 이성치와 광기를 즐길 수 있는 분
SNS, 특히 트위터를 주로 쓰시는 분

이 시나리오는 이런 분들께는 추천드리지 않습니다.

내 캐릭터가 미쳐가거나 죽는 것을 두고 볼 수 없는 분
정해진 큰 틀 안에서 움직이는 레일로드 시나리오가 싫으신 분
“굳건한 육체와 태산같은 정신력을 갖춘 짐은 이 샷건으로 신화생물을 도륙하겠노라!!”

완벽한 해결책이나 정답을 찾고 싶으신 분

주의 사항

이 시나리오는 일부 고어 묘사나 끔찍한 공포에 대해 묘사하고 있습니다.
플레이 도중 탐사자가 사망할 가능성이 있습니다.
이 시나리오는 개인의 창작물로써 여기에 등장하는 인물, 지명 등은 실제와 관련이 없습니다.

꼭 시나리오대로 하실 필요는 없습니다. 세션은 수호자와 탐사자가 만드는 것입니다.